반응형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 건강에 유익한 성분을 다양하게 포함하고 있어 자주 섭취할수록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유명합니다. 특히나  블루베리에 포함된 풍부한 항산화 물질은 체내 염증을 제거하여 어린아이들이 약간의 염증이 있을 경우 섭취를 하면 자연스럽게 치유도 가능하며, 블루베리 속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 효능 6가지을  알아볼까 합니다. 

 

 

1. 염증 완화 효과
블루베리는 대부분의 과일보다 당도가 적으며, 염증을 줄이는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항염증제로써 염증 완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성 염증성 질환을 개선하고,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아이가 콧물이 있거나 초기 감기라면 블루베리를 먹여보시길 바랍니다. 

 

2. 뇌 기능 향상
블루베리 내 함유된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의 필수 영양소들은 뇌 세포를 보호하며, 중추 신경계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손상된 뇌 세포와 신경 세포 조직을 치료하여 기억력을 날카롭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억력을 개선하고, 뇌 기능을 활성화하여 치매 예방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3. 체중 감소 
블루베리 내  함유 된풍부한 항산화 물질은 체내 염증을 제거 해주면서  동시에 유해한 종류의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하며,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어 때문에 장시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과 천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지방을 태우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4. 피부 관리 효과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물질로써 산화성 손상 및 콜라겐 파괴를 예방해 줍니다. 이는 염증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피부의 주름 및 조기 노화를 막을 수 있으며, 먼지나 대기오염물질,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방지 해줍니다. 


5. 심장 건강 향상 
블루베리의 식이섬유, 안토시아닌, 칼륨, 엽산, 비타민 B6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심장마비나 협심증을 일으킬 수 있는 죽상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러한 영양분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액 지방을 개선하며, 동맥의 막힘을 방지하묘 또한, 호모시스테인 축적을 억제하여 혈관 손상을 방지하고, 심장 근육의 작용을 조절합니다. 

 


6. 콜레스테롤 조절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할 수 있는 이상적인 과일입니다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며 또한,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도 포함하고 있어서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만능 블루베리 드시고 건강해지세요 :)

 

반응형

+ Recent posts